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온라인투어 고객센터

요즘엔 비행기를 싸게 예약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하지만 저는 비행기 예약은 주로 온라인투어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할인 종류가 다양해서 혜택 받을 수 있는 경우도 많고, 가격도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이용했던 온라인투어의 비행기 예약 환불 과정 및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구요!  

 

온라인투어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 3663

고객센터 02 3705 8282

온라인투어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점심시간 오후 12:00 ~ 오후 1:00

주말/휴일 오전 9:00 ~ 오후 6:00

 

꿀팁1.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방법일 텐데, 온라인투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취소하는 방법이에요. :) 중요한 건 취소하실 때 꼭 예약번호를 먼저 확인하셔야 된다는 거예요. 예약번호는 온라인투어 접속하셔서 상단 my를 클릭하시면 예약하셨던 건에 대한 예약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담사분께 예약번호를 불러주시고 나면 예약 취소 관련하여 발생하는 항공사 수수료와 여행사 수수료에 대해서 안내해주실 거예요. 당연히 발생되는 수수료는 여행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니, 예약 취소를 원하시면 최대한 빨리 하시는 게 좋아요!

추가로 여행사 수수료는 현금으로 추가 입금해야지만 환불이 가능하고 여행사 수수료를 입금해야 하는 계좌는 환불 접수를 하고 나서 카톡으로 안내해주더라고요. 이렇게 입금하고 나면 항공사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전체가 취소되더라고요. *-* 결제한 내역 카드 취소까지는 2~5일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아요. 

 

꿀팁2.

만약 온라인투어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너무 어렵다면 1:1 상담을 통해서도 환불 요청을 접수할 수 있어요. 예약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들어가던 방법과 동일하게 온라인투어 접속하셔서 my에 들어가면 제가 예약한 여행 스케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의 그림처럼 예약 내역이 나오면 그중 환불을 원하시는 예약상품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요. 이것저것 잔뜩 내용이 나오는데, 예약 내용을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1:1 상담하기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1:1 상담하기로 들어가시면 해당 예약정보와 관련한 문의 내용을 바로 접수하실 수 있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평일 기준으로 2시간 안에 답변이 오는 편이지만 요즘처럼 특수한 경우라면 2시간 안에 답변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해요. ㅠㅠ 

 

꿀팁3.

마지막 방법은 아마 1:1 문의 확인하기를 남기기 위해 들어가셨다면, 발견하셨을 수도 있어요. :) my에 들어가셔서 환불을 원하는 해당 상품의 상품번호를 클릭하고 들어가신 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예약 취소"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중간 정도에 있고 다른 글씨보다는 눈에 잘 안 띄긴 하지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환불을 접수하시고 나서 여행사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환불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사 수수료를 꼭 기간 안에 납부해 주셔야 해요. 제가 이번에 확인했을 때는 여행사 수수료 이체 기간은 1~2일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환불을 원하신다면 꼭 마감기간 확인해 주셔야 해요. :) 

다른 때보다는 환불이 마무리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걸리는 것 같지만 ㅠㅠ 우리 모두 성공적이고 안전하게 취소해요!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스닷컴 고객센터  (1) 2020.03.25
부킹닷컴 고객센터  (2) 2020.03.10
아고다 고객센터  (0) 2020.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