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국가 여행 기록

미리 하는 유럽 여행 첫번째 - 엄마와 함께 하는 유럽 여행

 

 

▷ 미리 하는 유럽 여행 첫 번째 - 엄마와 함께 하는 유럽 여행


 항상 친구와 여행을 하다가 이번에는 엄마와 함께 하는 여행을 진행했어요. 준비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여러 가지 신경 쓸 게 많았지만, 오랜만에 효도를 한 거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2주 정도 되는 시간을 엄마와 함께 여행한다고 생각하니 여행 가기 전부터 더 꼼꼼히 계획하게 되었어요.  *.*

 엄마와 함께 하는 유럽 여행의 첫 번째 코스 비행기 티켓을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역시 유럽 비행기 티켓은 SKY SCANNER를 따라올 수 없을 거 같아요. 하지만 최저가라고 확인했더라도 각 연계 회사마다 수수료를 포함 또는 비포함이 있으니 꼭 최종 결제 금액 확인 필수예요! 특히 두 명 이상일 경우, 최저가 티켓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최저가가 보이면 결제를 바로 진행하셔야 한답니다. ♬

 하나의 티켓은 최저가 잘 찾아지는데, 두 명 이상일 때는 대기가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최저가를 선택하기가 매우 힘들었어요.ㅠㅠ 그래도 주중 출발 - > 도착 티켓을 검색하니 저렴한 게 많아서 다행이었어요. ^^

 EU는 여러 나라가 서로 근접해 있어서 여행하기 참 좋은 거 같아요. 이번 엄마와 함께 하는 유럽 여행의 코스는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예요. 프랑스는 유럽의 상징이면서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가 많아서 무조건 선정을 했어요. 독일은 저의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나라라서 방문 예정이에요. 일단 독일은 조용하고, 깨끗하고, 열차 시간을 잘 지키는 특징이 있는 나라랍니다. 독일의 문화권에 있는 오스트리아도 뮌헨과 가까워서 이번 여행 때 방문할 예정이에요. 스위스는 에메랄드 빛 호수와 눈으로 쌓은 산을 쉽게 볼 수 있어서 역시 이번 여행 일정에 포함했어요. :)

 이제는 루트에 맞게 이동 수단을 확인하셔야 해요. 국경 간에 이동할 때 예를 들어 비행기, 기차, 버스를 탈 지 도시 내에서는 지하철, 버스, 트램 등등으로 이동을 할지 미리 정하시면 시간 절약 및 엄청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답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