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국가 여행 기록

일본 후쿠오카 여행, 가볼만한 곳

일본 후쿠오카 여행, 가볼만한 곳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몇 해 전에 다녀왔어요. 일본 후쿠오카에는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고, 조용해서 과거에는 자주 방문을 했어요. 이제는 자주 못 갈 장소라서 한 번 추억을 떠올려 봤어요. 

일본 후쿠오카 여행의 첫 시작은 공항이에요. 공항은 시내와 굉장히 가까워요. 보통 하카타역(博多,HAKATA STATION) 혹은 텐진역(天神,TENJIN STATION)으로 많이 가실 텐데 어디로 가셔도 1시간 안에 가실 수 있답니다! 버스와 지하철 모두 이용 가능하고, 버스의 경우는 출국장 나오자마자 타는 곳이 바로 보이실 거예요. :)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지만 저는 일본어를 한마디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어로 의사소통 했어요.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서로 영어를 잘하는 게 아니라 그런지 기본적인 단어만 사용해서 의사소통이 훨씬 잘되는 것 같아요. ㅋㅋ하카타역으로 가고 싶다고 말하니까 바로 와서 티켓 구매 도와주고 어디서 타는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더라고요! 참고로 시내 가는 버스는 자주 있는 편이라서 많이 기다리시진 않지만 사람이 많으면 앉아서 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더 저렴하게 가실 수 있어요. 불편한 점은 무료 송영버스를 타고 후쿠오카 공항역으로 이동하셔야 하는 점이지만 버스와 마찬가지로 출국장 나오자마자 잘 안내되어 있으니 안내판을 보시고 찾아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저는 두 가지 방법 중 버스를 이용해서 하카타역에 도착했고 도착하자마자 점심 먹을 곳부터 찾아 들어갔어요. 일본은 커피랑 베이커리가 유명하니 브런치를 먹을까도 생각했지만 저는 빵보다는 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후쿠오카 여행에서 첫 끼는 밥으로 결정했어요. :)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고항야 쇼보안(ごはん家 椒房庵, Gohanya Shoboan) 이라는 밥집이에요. 위치는 AMU PLAZA HAKATA CITY 9층에 위치해 있어요. 찾으실 때는 하카타역 안에 들어가시면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보실 수 있는데 그거 타고 올라가시면 된답니다. 혼자 여행하다 보면 여러 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에 저 혼자 먹을 때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드는데, 애매한 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었고, 일본 분들 중에도 혼자 드시는 분들이 몇 분 계셔서 혼자서 천천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아주 예전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했을 때는, 기본적으로 일본어 메뉴판을 주셨지만, 요청하는 경우에는 영어로 된 메뉴판도 주시더라고요. 안타까운 사실은 영문 메뉴판은 일본어 메뉴판처럼 메뉴가 다양하지 않았고, 기본적인 세트 메뉴만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저는 어차피 세트 메뉴를 먹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상관없었지만 만약 다양한 메뉴를 원하시면 일본어 메뉴판을 이용하셔야 해요 ㅠㅠ 추가로 세트 메뉴의 경우 밥이 한 번 리필 가능해요! 밥이 생각보다 많아서 저는 더 안 먹게 될 줄 알았지만 이게 밥을 한 그릇 더 먹어야 양이 딱 맞더라고요. 역시 일본 여행의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했어요. :)

https://www.google.com/maps/search/?api=1&query=%EA%B3%A0%ED%95%AD%EC%95%BC%20%EC%87%BC%EB%B3%B4%EC%95%88&query_place_id=ChIJd7477seRQTURKpkePiZLY-I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도착하자 밥을 든든히 먹었기 때문에 배가 너무 불렀지만 아쉬운 마음에 일본 후쿠오카 맛집 중에 하나의 빵집을 방문했어요. 텐진 근처에 위치한 후루후루 빵공장이라는 곳이에요.

후루후루 빵공장은 제가 머무는 호텔이랑 가까워서 들렸었고, 소문대로 크기는 굉장히 작지만 빵냄새에 정신을 차릴 수 없는 행복한 공간이더라구요!! 어쩜 일본 여행하는 동안에는 이렇게 날씨가 좋은 건지, 빵향기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 저는 명란맛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후루후루 빵공장에서 가장 유명한 명란바게트를 하나 구입해서 하나를 혼자 다 해치웠어요.ㅋㅋ 운이 좋게 바로 나온 것을 구매했더니 빵이 따끈따끈해서 더더 맛있더라구요! 역시 후루후루빵공장은 일본 후쿠오카 맛집으로 기억이 되는 장소 중에 하나예요.

조용한 여행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했던 가볼만한 곳을 떠올려보니 좋은 기억 덕분에 좋은 에너지가 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