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국가 여행 기록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맛집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맛집

텐진에서 다자이후 가는방법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다녀온 지도 벌써 시간이 조금 지났어요. 예전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혼자도 가보고, 가족들과도 자주 갔었는데, 사진을 보니 추억이 많이 떠올라요. *-*

오늘은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날 아침이라 일찍부터 하루를 시작했어요. 우선 저는 후쿠오카 공항으로 돌아갈 때도 텐진역에서 버스를 이용하려고 했었기 때문에 짐은 호텔에 맡겨두고 돌아다녔어요. 만약 호텔에 맡기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텐진역 안에도 코인 락커가 많이 있고, 제가 버스를 타고갈 텐진 고속버스터미널역에도 코인 락커가 준비되어 있으니 그쪽을 이용하시면 되요. 물론 자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이쪽 저쪽 다녀야 되는 어려움이 있어, 가능하면 호텔에 맡기시고 돌아다니는 것 추천 드려요. :)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에서 첫 번째로 방문할 곳은, 다자이후 텐만구(太宰府 , Dazaifu Tenman-gū)가 있는 다자이후(太宰府, Dazaifu)라는 지역이에요. 텐진역에서 출발하는 경우 지하철이 더 편리하기 때문에 저는 지하철을 이용했어요. 가시는 방법은 텐진역에서 니시테츠 후쿠오카(西福岡)텐진 오무타선을 이용하시면 되고 니스테츠 후츠카이치역(西 二日市, Nishitetsu Futsukaichi Station)에서 내려서 다자이후로 가는 지하철로 갈아타셔야 한답니다. 어렵지 않지만 만약 환승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직통으로 가는 열차도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되요! 직통열차는 평일 기준으로 9:15, 9:46, 10:16, 10:49 이렇게 있고, 시간도 35분 밖에 안걸린다고 하지만 시간대는 자주 변경된다고 하니, 꼭 현장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셔야 할 것 같아요. ^^

저는 아침 일찍 다자이후로 출발했기 때문에 직통 열차는 탑승할 수 없었지만 지하철 타기 전에 TULLY COFFEE에 들러 커피까지 야무지게 사서 탑승했어요. TULLY COFFEE는 일본에 갈 때마다 종종 방문하게 되는 커피숍인데, 지하철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커피도 괜찮아서 애용하는 곳이에요.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다자이후(太宰府, Dazaifu)는 시내에서 많이는 아니지만 약간 떨어진 지역이고, 신사가 있는 지역이라 그런지 옛스러운 느낌이 있는 동네였어요. 무엇보다 일찍 갔기 때문에 신사를 돌아다니는 내내 여유로움이 가득해서 너무 좋았어요. 신사를 가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는 곳으로 따라가시다 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고, 가는 길을 따라 상점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구경하시다 보면 어느새 신사에 도착해 있으실 꺼에요~ㅎㅎ 일본 자유여행 할 때는 어떤 유명한 장소를 가더라도 작은 상점들이 많이 있어서 길 찾는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여유롭게 신사를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엔 약간 출출해서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맛집, 다자이후에서 유명한 우메가에 모찌(梅ヶ枝餠)도 먹었어요. 특이한 건축 모양으로 유명한 스타벅스에 갈까 했지만 커피는 아침에 한 잔 마시기도 했고, 떡을 워낙 노릇노릇 맛있게 굽고 있길래 모찌를 먹으러 갔었어요. 우메가에 모찌(梅ヶ枝餠)는 떡 안에 팥이 들어가 있고, 노릇하게 구워주는 찹쌀떡인데 떡을 좋아해서 그런지 많이 달지 않으면서 맛이 괜찮더라구요. 이 지역에서 제법 유명한 찹쌀떡이니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의 묘미는 역시 맛집이죠. 이 날의 점심은 다자이후에 있는 화기애애()라는 카레집이었어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는 작은 식당인데, 무척 깔끔하고 조용한 곳이에요. 여자 사장님 한 분에서 요리도 하시고 주문도 받으시고 서빙도 다 하시는 데 왠지 정겨운 동네 식당 같은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이 곳은 요청하시면 한국어 메뉴판이 제공되니 쉽게 주문 가능하세요. :)

저는 치킨마일드카레 세트를 먹었는데, 치킨도 맛있고 카레도 부드러운 맛이어서 부담 없고 깔끔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카레는 요청하시는 경우 매운맛으로 변경 가능하더라구요. 세트 메뉴를 시키는 경우 샐러드랑 요거트, 음료가 같이 나오는데 요거트는 직접 만드시는 건지 달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 조용하고 깔끔한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맛집 찾으신다면 여기 괜찮은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