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국가 여행 기록

홍콩 여행 주의할점

홍콩 여행 주의할점


 

 2019년 3월까지만 해도 홍콩 여행하기에 좋았는데, 지금은 홍콩 시위가 진행되고 있어서 주의할점이 많을 듯해요. 10월에 시위가 계속되는 중에 언니는 끊어놓은 티켓으로 어쩔 수 없이 여행을 다녀왔는데ㅠㅠ 위험하지 않은 곳으로 무사히 다녀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언니는 시위가 진행되는 큰 광장을 피해서 다녀왔다고 하더라구요.  넓은 광장이 있는 장소이거나 사람이 많이 모여 있는 장소는 피했다고 들었어요.ㅠㅠ

 홍콩 여행 전부 예매를 해 놓은 경우가 아니라면 혹스 모를 일을 대비하여 홍콩이 안전해질 때 여행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 또한 홍콩 여행할 때 잊지 않고 주의할점은 차, 오토바이 조심하셔야 해요. 생각보다 홍콩인들은 열정 있답니다. 운전도 거친 편이고, 도로에서 소리도 크게 나는 편이에요. 또한 길에서 담배, 쓰레기 버리기, 침 뱉기 등 기본적인 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큰 벌금이 부가되니 꼭 잊지 말고 우리 모두 문화 시민이 되자구요.*-*

 홍콩 여행할 때 정말 차 조심하는 것이 가장 주의할점이에요.ㅠㅠ

 

 

 2019년 3월에 다녀온 홍콩 여행 후기 마지막 날이에요. 공항과 가까운 옹핑 빌리지에 티엔탄 대불을 구경하러 다녀왔어요. 옹핑 케이블카가 많이 알려져 있어서 한국에서 티켓을 많이 구매해서 가시죠. 저희가 방문한 날은 케이블카 수리 기간으로 또르르...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생각보다 찾아가는 길이 가깝고, 산을 구경하면서 올라가는 것도 재밌었어요. 하지만 길 찾기에 능숙하지 않거나 가족여행으로 가신다면 케이블카를 강추합니다!!

 

 

 우리 가족은 불교 문화를 좋아하여 잔잔하게 구경하면서 소원도 빌고, 향도 피우고 조용히 산책하는 것도 꽤 즐거웠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옹핑 빌리지 방문을 하지 못 했지만, 시간이 있다면 그 마을을 더 둘러보고 싶었어요.

 

 

 홍콩은 쇼핑의 천국이에요. 홍콩 여행의 주의할점 중에 소매치기가 없다는 것은 최대의 장점인 거 같아요. 우리나라만큼이나 소매치기가 없어서 유럽여행 할 때처럼 마음 졸이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

 홍콩 여행의 묘미인 야경을 보러 가기 전에 홍콩 백화점을 구경하다가 향이 좋은 커피숍에 들어갔어요. 전 특히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데 FUEL ESpresso는 진하고 맛있었어요. 커피는 항상 사랑이에요. :D

 

 

 홍콩 야경을 보러 전망대로 향했어요. 지나는 길에 밀크티가 있다면 항상 주저하지 않고 마셔요. 원래는 한국에서도 핫한 타이거 슈가, TIGER SUGAR를 가려했지만 제가 가려고 했던 지점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근처 다른 밀크티 가게에서 사 마셨어요. 

 

 

 타이거 슈가, TIGER SUGAR를 못 마셔서 조금 아쉬웠지만 홍콩은 어느 지점으로 들어가도 밀크티가 맛있으니 걱정 마시고 일단 보이시면 들어가세요. 홍콩 길거리 밀크티는 다 맛있어요.^^

 

 

 홍콩 여행에서 주의할점은 차가 생각보다 많이 막혀서 예상 시간보다 넉넉하게 출발해야 하는 거예요!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산책로를 따라 약 15분 정도 걸어가면 뤼가드 로드에서 야경을 보실 수 있어요. 빅토리아 피크는 트램 줄이 길어서 가족과 함께 하기에 무리가 있어서 택시나 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다른 아름다운 야경 코스를 찾았답니다. 해가 완전히 지기 전에 도착해서 완전한 야경을 보지는 못해서 아쉬웠어요.

 보통 홍콩의 야경 컷은 이곳 뤼가드 전망에서 날씨 좋을 때 찍는다고 하더라구요. 빛이 없어서 산책하기 조금 무섭다는 후기가 있었지만 야경을 기다리며 산책하는 것도 꽤 좋았어요.*-*

 

 

 홍콩 여행에서 몇 가지 주의할점만 지킨다면 안전하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